씨밀락 분유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떡장사 조회 1회 작성일 2020-07-31 22:42:40 댓글 0

본문

엄마들이 말한다! 리얼 분유 후기와 BEST 5

안녕하세요!
맘톡의 쫌 아는 언니입니다.

아이와 함께하며 우리는 이런 생각을 하게 돼요.
'내가 이렇게 응가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될 줄이야...(!)'

아기가 건강한 변을 싸려면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그중 분유도 빠질 수 없죠! *.*

우리 아기에게는 어떤 분유가 맞을까요?

설문조사를 통해 알아본 《분유 BEST 5》, 함께 알아봐요!
(+ 각 분유별 장점, 고려할 점, 맘톡맘들의 리얼 후기 확인해보세요~)


■ 바로보기

* 01:40 맘톡 설문 결과 : 분유 BEST 5
02:00 ① 압타밀 프로누트라
03:32 ② 산양분유
04:44 ③ 앱솔루트 명작
05:45 ④ 위드맘
06:29 ⑤ 베비언스


[정보] 남은 분유 교환 방법 ▶ https://www.momtalk.kr/info/view/1753
구매한 분유 잘 맞지 않거나 갈아타야 한다면 교환해보세요.


[이미지 출처 / 각 제품 해당 홈페이지, 아이클릭아트]

------------------------------------------

그동안 궁금했거나, 구입을 앞둔 육아용품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꼭! 찾아오도록 할게요 :)

맘톡 ▶ http://www.momtalk.kr/link.jsp
팟캐스트 쫌아는언니의수다 ▶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253

인기 높아진 수입 분유, 영양성분은 국산보다 낮아 / YTN

[앵커]
6개월 미만 영아들이 먹는 분유 가운데 수입 분유의 영양 성분 함량이 국내 분유보다 다소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입 분유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영양성분을 잘 비교하고 구매해야 할 것 같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백종규 기자!

소비자원이 수입 분유과 국산 분유를 비교한 것 같은데, 어떤 내용입니까?

[기자]
한국소비자원이 영아용 조제분유 12개 제품을 조사한 결과를 내놨습니다.

영아용 조제분유는 생후 6개월 미만까지의 영아들이 먹는 분유로 단계상 1단계에 해당합니다.

대형 마트와 온라인에서 많이 팔리는 압타밀과 홀레, 노발락 등 수입제품 6개와 임페리얼, 앱솔루트 등 국산 6개를 대상으로 조사했습니다.

일동후디스 등 국내 업체가 수입하는 산양 분유는 수입 제품에 포함됐습니다.

조사 결과 주요 영양성분 8종 가운데 5종의 평균 함량을 조사한 결과, 국내 제품이 수입 제품보다 높았습니다.

열량과 탄수화물, 단백질은 물론 셀레늄과 DHA가 평균 5~50% 정도 국산 제품이 높게 나타났습니다.

지방 함량은 비슷했고 칼슘과 인 함량은 수입 제품이 높았습니다.

다만, 국내와 해외의 식품 기준과 규격에 미치지 못하는 제품은 없어서 문제가 되는 건 아니라고 소비자원은 설명했습니다.

일부 제품의 경우 칼슘 함량이 기준치를 다소 넘기도 했는데 칼슘이 과잉되면 다른 무기질 흡수를 막을 수 있다고 소비자원은 지적했습니다.

또 분유통에 표시된 함량보다 셀레늄 등이 최대 370% 넘게 포함된 제품도 있어 정확한 함량 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분유통에 표시된 영양성분 종류도 국산이 평균 63종을, 수입제품은 평균 45종이어서 국산 제품이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 보고서를 보면 지난 2016년 국내산 조제분유 판매량은 4년 전보다 8% 이상 줄었고, 같은 기간 조제분유 수입량은 54% 늘었습니다.

지난해 한 대형 마트의 분유 매출에서도 수입 분유는 1년 전보다 35% 늘었지만, 국산은 2% 줄었습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수입 분유가 더 비싼데도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수입 분유가 꼭 영양 측면에서 우수한 건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아기마다 체질과 상황이 다른 만큼 더 필요한 영양소가 있다면 관련 정보를 비교해서 선택할 것을 조언했습니다.

지금까지 경제부에서 YTN 백종규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190326140254469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킴나 : 국산만먹으면 게워내는데 어쩌냐 ..
문원장료 : 분유 비싸다고 좋은게 아니고 내아기에게 맞는게 있다 소화 잘하고 안토하는거 그게 좋은거임. 특히 황금변에 집착마세요 녹변이라도 응가 잘하면 좋은거임

의사 엄마가 알려주는 올바른 분유 타는 방법

세아이의 엄마 이자
의사엄마의 아토피 수업 저자
민아림과 함께하는
아토피 수업



영상을 생각보다 올바르게 분유 타는 법을 모르고 계시는 분이 많습니다. 의사 엄마가 알려주는 올바른 분유 타는 방법.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

.
.
.
다른 아토피의 정보는?
https://cafe.naver.com/coodos17
의사엄마TV육아의 모든 것 : 온도에 대한 댓글 문의가 많아 포스팅 주소 남깁니다. 분유회사와 상관없이 70도 이상 높은 온도에 타 주시는것을 권고합니다.
https://m.blog.naver.com/drminarim/221687557310
구인실 : 선생님 보온병에 끓인물을 넣어서 식히는데 시간이오래걸려서요 물병추천해주실수잇을가요? 끓여서 물병에담은후 냉장고에넣어서 사용하려구요~
숑숑숑 : 모유수유 방법도 알려주세요
Pan cake : 참고로 성인도 탈지분유가 들어간 유제품, 과자, 음료수 등을 먹거나 마시지 않는게 건강에 좋으며, 탈지분유 성분은 따로 콘시럽(액상과당)을 첨가하지 않더라도 유당자체가 함량이 매우 높아 너무 달다. 유지방을 제거했으니 탈지분유라는 이름이 붙었겠지만, 유단백질(분유로 만드는 과정에서 소화효소가 제거되어 아이의 소화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도 대부분의 경우 제거하거나 덜어내기 때문에 결국 유당덩어리라 보면 되는데, 굉장히 당뇨병이나 여러 대사증후군에 노출될 가능성도 높으며 뇌내 염증때문에 정신질환이나 혈관내 염증때문에 뇌혈관질환, 각종 심장병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며, 간이랑 신장기능이 악화될 가능성이 높다.
또한 유당불내증이 빈번하게 있는 동양인은 유당자체가 매우 소화기에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먹지 않는게 좋다. 아이들은 그나마 유당을 소화하여 에너지로 쓰지만, 그 기능은 나이먹을수록 퇴화되기 때문에 성인에게 더 안좋게 작용한다. 따라서 성인은 탈지분유를 물에 타서 먹는건 당연히 바보같은 행위며, 탈지분유이 들어간 제품까지도 먹지 않는것이 건강에 매우 좋다.
탈지분유가 들어가는 제품은 가공우유(초코우유 바나나우유 쿨피스 등), 각종 아이스크림, 단백질 보충제(프로틴파우더), 우유/프림커피나 우유 가공음료 파우더 등이 있으며, 단일제품으로는 저지방 마케팅때문에 실질적으로 몸에 좋은 전지분유보다도 비싸게 판매되고 있다. (비쌀수록 고급, 웰빙식품으로 보이게 하는 마케팅) 하지만 유지방은 매우 양질의 지방에 속하며, 성인이 섭취하더라도 몸에 매우 좋으므로 차라리 성인의 경우 유제품을 섭취하고 싶다면 유지방 함량이 높고 유당 함량이 낮은 생크림, 치즈, 버터가 훨씬 좋다.
Pan cake : 분유 선택팁: 쉽게 말하면 *전지분유*를 쓰는게 제일 좋다. 모유를 선택하지 못한다면 생우유(또는 산양유 등)를 데우는게 좋지만, 온도를 맞추기도 힘들고 유통기한이 짧으며 휴대나 제조가 힘들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쓰게되는 분유, 당연히 우유의 모든 성분이 담겨있는 전지분유가 제일 좋다. 굳이 영양성분 완벽한 우유에 유지방을 빼고 이것저것 첨가한것이 현재 한국에 판매되는 분유제품들. 압타밀이니 앱솔루트니 뭐니 하는것들 성분 탈지분유+첨가물이다. 영양성분이라곤 하지만 굳이 우유는 영양성분 추가안해도 되는데 이러한 인공적 첨가물때문에 오히려 아이들 건강 해칠수 있다. 분유 원료가 되는 우유는 최대한 초지방목인게 좋지만 그게 불가능하면 그냥 일반 우유라도 전지분유를 구하는게 낫다. 또한 산양유를 이용한 전지분유 역시 비싼 가격이지만 몸에 좋을수 있다. 본인의 아이가 우유알러지가 있다면 대체품으로 좋다.(whole goat milk가 써있는 분유제품을 고르면된다)
외국제품들이라고 믿지 말고, 외국 아마존에 분유 검색해보면 대부분이 전지분유(whole milk powder/whole dry milk), 원유 함량 100%(수분제외)이다. 다른 첨가물 일체 없으며 지방을 제거하지도 않았다. 지방을 제거하고 첨가물을 넣은 분유에 익숙해지면 애기 입맛이 단맛과 자극적인 맛에 익숙해지고, 화학첨가물에 일찍이 노출되어 성장기엔 초콜릿 사탕같은 단음식 군것질을 많이하게 되며 나이들어서도 첨가물이 들은 음식을 먹게 된다. 입맛이 달아지기 때문에 소아비만, 소아당뇨, 소아뇌전증, 자폐증, 아토피 등의 주요 소아질병 발병 확률이 높아지며 나이들어서 성인병이나 치매 등으로 발전할수도 있다. 분유는 최대한 무첨가 전지분유를 이용하는것이 좋다. 한국제품중엔 거의 없다고 봐도된다. 서울우유 전지분유가 그나마 제일낫다. 해외에서 구입하는 제품에는 whole이라는 표현이 들어있는지, 그리고 첨가물이 있는지 확인하고 구매하면 된다. 생각보다 쉽게 구할수 있는 육아용 분유 제품은 대부분 탈지분유와 첨가물이고, 전지분유는 좀 검색을 해야 나온다.
**직구시 피해야할 표현/성분: 탈지분유에 해당하는 표현 (non-fat/lowfat milk, buttermilk), 식용유(vegetable oil/sunflower oil/canola oil 등), 콩 관련 표현(soy xxx), 기타 첨가물. 사실 전지분유는 더이상 뭘 첨가하거나 뺄 필요가 없다.
썬방울 토마토 : 분유 포트에 물 넣을때,, 일반 수돗물 사용하는건지요 ,,,
엄선옥 : 분유탈때.물을.정수기.온수와.냉수로.타면.안되나요?
구공 : 선생님 물은 먹일때마다 100도까지 끓였다가70식혀서 타 먹어야하나요?
100도씨로 끓은물울 70도로 오랜시간유지해도 상관없을까요 ? 탈때마다끓여서식혀야하는지 아니면 70도로유지된물을 써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홍사장 : 선생님 궁금한게 있는데요28일된 아이가 120 십2시간3시간 길면 5시간만에먹는데. 아까토를 한번했는데 괜찮은가요?
둥둥 : 스푼은 젖병세정제루 씻나요~?
아니면 그냥 물로만 헹구나용ㅠㅠ?

... 

#씨밀락 분유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0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jkhostel.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